네네누나와 함께하는 성우 따라잡기! 한국어 더빙의 주역 PART-2 [나이트 시티 와이어 코리아 EVENT]

나이트시티와이어코리아 라디오쇼!


본 프로그램은 CD 프로젝트 레드의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Sponsored by CD PROJEKT RED
--------------------------------------------------------------
*44층 지하던전에 찾아와주신 용사님들 환영합니다! 댓글 구독 좋아요♥
*협찬, 비즈니스 문의: 44dungeon@gmail.com
* 공식 인스타그램 ogn_live

댓글 

  1. 장반슨

    장반슨

    개월 전

    이런거까지 찍어놓고 게임은 정작 ㅋㅋㅋㅋㅋ 이 채널도 멈춰버린게 사펑의 영향인가 싶을정도임ㅋㅋㅋ

  2. ᄏᄉᄉ

    ᄏᄉᄉ

    2 개월 전

    이 영상을 보고 게임을 할 마음으로 그래픽카드를 샀었더라면... 젠장

  3. RTX 3080TI

    RTX 3080TI

    2 개월 전

    이정현 / 이현경 / 윤수빈 존예 내여자들

  4. 김정우

    김정우

    4 개월 전

    인생 처음 선택에서 전혀 다른 스토리를 볼 수 있다고 했었는데 결국은 선택지 차이 외에는 전부 같은 스토리 라인이었죠 성우님 들도 알고계시고 감정은 전부 선택지에 잡혀있었네요

  5. Mark Ryu

    Mark Ryu

    4 개월 전

    비속어 안쓰는 캐릭터 대충 알것 같음 . 델라메인 미스티 하나코 알트 마마웰즈 이블린 와카코 레랄레스부부 정도가 비속어를 사용하지 않은 걸로 기억함.다른 캐릭터는 숫자 10 18을 밥먹듯 쓰더군요.

  6. Seungjoon Lee

    Seungjoon Lee

    4 개월 전

    희대의 똥망겜

  7. FOR HONOR

    FOR HONOR

    5 개월 전

    와 희대의 사기꾼 CDPR...겜창인생 최악의 게임

  8. TuT

    TuT

    5 개월 전

    공식 컨텐츠라면 사이버웨어 하나씩은 입고 계셔야 하는 것 아닙니까? 다음 영상 기대 하겠습니다

  9. 또쌤

    또쌤

    5 개월 전

    6:02 사부로, 하나코, 델라메인본체

    • 빵빵좌

      빵빵좌

      5 개월 전

      @김과도 네

    • 김과도

      김과도

      5 개월 전

      본체랑 ㅃㅃ!ㅅㅂㅅㄲ! 랑 성우 다른가요? ㄷㄷ

  10. paul .J

    paul .J

    5 개월 전

    방금다하고왔는데 전해리성우 다른인터뷰에 애기 낳고 너무좋고 행복하다~ 하는 이미지였는데 게임에서 욕하는거 들을때마다 타락하는 느낌이 듦. 애기가 다커서 한 17년뒤에 엄마의 욕설을 들으면 기분이 이상할듯. ㅋㅋㅋㅋㅋㅋㅋ

  11. 의성

    의성

    5 개월 전

    성우의 연기는 나쁘지 않았지만... 게임은 나빴가

  12. 고장난냉장고

    고장난냉장고

    5 개월 전

    하지만 귀신같이 게임은 망했다고 한다

  13. 이이이이이잉

    이이이이이잉

    5 개월 전

    진짜 앞으로도 외국게임에 대한 한국어 더빙이 활발하길 바랍니다.. 진심으로!! 옛날에는 한글화만 해줘도 감지덕지 였는데, 이제는 한국어 더빙까지 하니 게임이 영어로 플레이 할 때랑은 정말 천지차이입니다 ㅠㅠ 현지화 해서 더욱 더 몰입 시켜주시는 성우분들 감사합니다

  14. 6 rainbow

    6 rainbow

    5 개월 전

    엔딩보고 이 영상보니까 욕안하는 캐릭터가 뭔지 찾았닼ㅋㅋㅋ

  15. Seoul Plaza Turkey

    Seoul Plaza Turkey

    5 개월 전

    아좀 버그나 잡어

  16. 김규태

    김규태

    6 개월 전

    똥겜 날속였어

  17. Jayden

    Jayden

    6 개월 전

    시간만 더있었으면 더 훌륭한 한국어 더빙이 나왔을텐데.. 사펑 자체가 기대란 기대는 다시켜놓고 발매연기란 연기는 다해놓고 욕은 다먹는 결과를 나았네..

  18. ZeroSix

    ZeroSix

    6 개월 전

    한국어 더빙이 게임 몰입에 오히려 방해되진 않을까 걱정하면서 게임을 시작했었습니다. 그런데 완전 기우였습니다 한국어 더빙이 없었다면 이 게임을 이렇게까지 재밌게 즐기지 못했을겁니다. 4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완성도 높은 더빙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로지 화면과 음성에만 몰입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해줘서 너무 고맙습니다. 이런 경험은 처음이었습니다.

  19. 김선한

    김선한

    6 개월 전

    이제보니 마케팅맘 ㄹㅈㄷ네 ㅋㅋㅋㅋㅋ

  20. 호요요

    호요요

    6 개월 전

    못생긴 다리 내놓고 있는 여자다리는 담요로 좀 가려주지? 카메라감독들 다 변태냐? 시선이 거의 저쪽으로 쏠리겠네

    • 아이거

      아이거

      5 개월 전

      영상 다끝날때 까지 아무 생각없이 봤는데 니 댓글 보고 다시보니까 자꾸 다리만 보이자네...인간아... 세상 그렇게 살지마...니 머리속이 썩건말건 상관안하겠는데 남한테 오염은 시키고 살지 말아야 하지 않겠냐?

    • 이름

      이름

      6 개월 전

      못생긴 다리라면서 그럼 시선은 왜 쏠림 ㅋㅋㅋㅋ 질투심은 불타고 한남은 욕해야하고 불타는 욕망에 뇌가 녹아내렸나 ㅋㅋㅋㅋ

  21. Null

    Null

    6 개월 전

    이때만 해도 좋았지........ 하지만 츨시되자마자 헬게이트가 펼쳐질줄은 정녕 몰랐네....

  22. myeongjong you

    myeongjong you

    6 개월 전

    온갖버그 에러 발적화 등등 욕먹고 있지만 게임에 몰입할 수 있게 해 줬던 더빙 만큼은 진짜 칭찬해 주고 싶습니다 이혜성 성우님께는 죄송하지만 2회차도 여성V로 할겁니다 목소리 너무 좋아 ㅠ,ㅠ

  23. S HAN

    S HAN

    6 개월 전

    정현님 다리꼬고 계시는게 이쁜데 ㅠㅠㅠ

  24. 스윗중년

    스윗중년

    6 개월 전

    사펑에 콘솔유저 한정 남은것은 한국어 더빙 뿐이구나 진심.. CDPR과 한국 성우분들 수고하셨습니다.. 다만 별개로 진심 최적화와 버그는 진심 똥망이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하이앤드 PC에서도 풀옵션 돌아가기도 힘든데 양심이 있는거냐? 라고 하시는데 분명히 사펑은 처음 개발일과 연기 하기전 최초 출시일 보시면 알겠지만 엄연히 플스4와 엑박원 으로 나올 게임이었습니다 ㅋㅋㅋ 출시일이 계속 미뤄지다 보니 차세대 콘솔이 출시했고 거기에 맞춰서 차세대 버전 업그레이드 해주는 패치가 나오게 되는것이구요.. 그러니 애초에 양심이 있니 마니 헛소리는 저제요.. 애초에 CDPR이 너무 PC사양과 어느정도 맞추려고 욕심을 부리다가 이도저도 아닌 개발적화와 버그똥칠 게임이 되지 않았나 생각함.. 애초에 콘솔 버전 공개하고 미리 양해라도 구했다면 이해했을수도.. 나조차도출시전 트레일러 보면서 저거 돌리다 플스4 터지는거 아닌가 라고 생각했을 정도니까... 그리고 애초에 개발기간 연기된 기간까지 합한 개발 시간을 생각해 본다면 레데리 와 라오어2 그래픽 수준은 진심 플스4의 기능을 한참 뛰어넘었지.. 사펑은 그래픽 품질에 올인하던지 아님 품질을 낮추더라도 프레임쪽에 중점을 둘지 선택했어야 했다고봄 내가 보기엔 두마리 잡으려다가 그냥 게임을 조진듯..ㅡㅡ 제발 그래픽은 차치하고 프레임만이라도 어찌좀 해봐!!

  25. 내 구독자수파이 나락갈 확률

    내 구독자수파이 나락갈 확률

    6 개월 전

    노매드로 플레이할때 처음으로 만나는사람이 보안관임....근데 마지막 대화에 "네네,꼰대소리 많이들으시죠?"라고함ㅋㅋㅋㅋㅋ

  26. Noritomo

    Noritomo

    6 개월 전

    진짜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여성 V로 하는중인데 놀라울 정도의 몰입도 성우분들 연기가 오지고 지림. 그래픽도 지려서 포토모드로 하루종일 놀수도 있어

  27. 마리아 이바노브나

    마리아 이바노브나

    6 개월 전

    60시간 했는데 실망스러워... 참고로 여성 V의 쿨한 목소리는 기업쪽이 너무 좋았습니다.

    • 마리아 이바노브나

      마리아 이바노브나

      6 개월 전

      @라우제 ㅋㅋ

    • 라우제

      라우제

      6 개월 전

      다해놓고 실망스러우면 ㅋㅋㅋㅋㅋㅋㅋ

  28. J Jin

    J Jin

    6 개월 전

    빨리 버그 고치고 최적화 해내라 시디피알! 성우분들 고생해서 녹음했는데 흥행 주춤하면 이런 대형 프로젝트가 차후에 어케 되것냐. 어여 각성하고 패치해라. 내가 플스버전 사고 눈물 흘리고 있다. 어케좀 해.

  29. bc a

    bc a

    6 개월 전

    더빙좀 싼티나게 하지마라 지금이 몇년도인데 8 90년대 외화더빙같이하냐;

    • 왁구K미녀

      왁구K미녀

      4 개월 전

      영어 욕보단 k 욕이 최고지 듣기도 좋고

    • 윤슬

      윤슬

      6 개월 전

      외화 더빙같이 하는 이유가 도대체 뭔지 저또한 이해가 안됩니다. 과장된 연극톤의 연기로 오히려 게임같은걸 할때는 몰입이 방해되네요. 저만 그러나요? 드라마에 나오는 배우들같이 그런 더빙은 없는건가요? 평상시에 저렇게 과장해서 말하는 사람들이 어디 있나요? 애니면 이해를 하겠는데...... 그래서 그냥 영어에 자막으로 게임을 즐깁니다.

    • Number49

      Number49

      6 개월 전

      사울이나 리버 같은 캐릭터는 꽤 괜찮게 잘 뽑혔던데. (각각 성완경, 최한 성우)

  30. Championship Point

    Championship Point

    6 개월 전

    반박불가 게임더빙 역사에 한획을 그었다는 말에대해.

  31. DG Han

    DG Han

    6 개월 전

    버그 개많고 디비전+와치독스 느낌인데 더빙때매 몰입감 장난아님 ㅋㅋㅋ

  32. lIIlllIIIllIIl

    lIIlllIIIllIIl

    6 개월 전

    역대급 거품겜

  33. mrbykn

    mrbykn

    6 개월 전

    15:22 ㅓㅜ

  34. asa bb

    asa bb

    6 개월 전

    콘솔판 타이틀 컴업글한 흑우들 만선이네 77ㅓ어어어억

    • 가디즈

      가디즈

      2 개월 전

      업글안한 호구없제? ㅋㅋㅋ

  35. Ohilyeo joh-a

    Ohilyeo joh-a

    6 개월 전

    한국성우가 다시한번 흥할수있는기회를 사펑이라는 졸작때문에 날리게생겼네 ㅅㅂ

  36. ᄋ

    6 개월 전

    전해리 성우님께서 달콤한 멘트를.. 기대된다ㅠㅠ

  37. 발렌타인

    발렌타인

    6 개월 전

    이혜성 성우 왠일로 얌전히 있으시지? 항상 미친사람마냥 날뛰더니 ㅋㅋㅋㅋㅋ

  38. 메리클라우드

    메리클라우드

    6 개월 전

    플레이영상 보니까 대본 자체가 그냥 번역한 한글자막일뿐, 하나도 더빙연기에 맞게 편집을 안해서 굉장히 어색하던데. 그런 저퀄 대본으로 좋은 연기 보여주신거 감사합니다.

  39. 역습의역습

    역습의역습

    6 개월 전

    네네누나 너무 예뻐

  40. s1 2

    s1 2

    6 개월 전

    v 성우 나긋나긋한 목소리라 주인공에 전혀 안어울림. 영어v랑 일본어 v는 목소리에 긁는 목소리가 섞여잇어서 개멋잇는데

  41. oo0 0oo

    oo0 0oo

    6 개월 전

    미국에 쫌 살았던 입장으로는 원본더빙은 뭐라해야하지 일상대화쪽에 가깝게 말하는데 우리나라는 뭔가 연극하는톤? 설명하기 어려운데 뭔가 너무 오버하는감이 큼 물론 영어더빙에 비해서임

    • 가디즈

      가디즈

      2 개월 전

      난 잘된 예시가 필요하다고봄 사람들이 바라는 더빙은 어떤건지

    • 윤슬

      윤슬

      6 개월 전

      @핵공격 애니하고의 비교는 좀 그렇네요. 애니는 좀 과장을 해서 표현을 해야 어색하지 않은데... 한개라도 안봤을거라고 생각하시는건지... 전문성우와 배우 역할은 확연히 다른분야라면 제가 원하는것을 보려면 이런식에 스토리류 영화같은 게임같은건 배우들이 더빙을 하는 방법밖에 없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핵공격

      핵공격

      6 개월 전

      @윤슬 배우들이 성우한 작품들 가서 한개라도 보고오세요 심각해져여... 너의 이름은같은 애니메이션이 대표적입니다 전문성우하고 배우역할은 확연히 다른 분야입니다;;

    • 윤슬

      윤슬

      6 개월 전

      @핵공격 연극톤을 버리면 심하게 이상해진다고요? 드라마 배우들이 말하듯이 하는 정도면 충분히 좋을거 같은데... 이상해 진다는게 어떤건지 모르겠어요

    • 핵공격

      핵공격

      6 개월 전

      어쩔수없는게 게임이 영어기준으로 제작된거라 번역의 문제나 문장의 길이가 다 틀려서 싱크도 맞춰야되고맞 여러 문제가 발생할수있음. 한국어는 연극톤을 버리면 심하게 이상해짐 ㅇㅇ.....

  42. 진짜루모르게따

    진짜루모르게따

    6 개월 전

    궤도님모시고 게임야화 과학편가즈아!!

  43. TheKongdubu

    TheKongdubu

    6 개월 전

    지금까지 잘 봤어요!! 감사합니다!

  44. 윤상준

    윤상준

    6 개월 전

    야...!! 니네 사펑 출시다 12월 10일이고 한국어 더빙은 11일 베포라며!!!!! 왜 출시 당일 한국어 더빙으로 심장 벌렁이겦 게 하는건데!!!!! ㅠㅠ 진짜 고맙다....ㅠㅠ 내생에 예구가 이렇게 보람된적은 이번이 처음이야..ㅠㅠ 사펑 흥해라...ㅠㅠ

  45. 뱁새가좋아

    뱁새가좋아

    6 개월 전

    이게임을 잠깐 트위치로 참관해봤는데도 성우분들의 노고가 얼마나 컸는지 알수있었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감히 한국 더빙에 한획을 그었다고 자부합니다.

  46. 뱁새가좋아

    뱁새가좋아

    6 개월 전

    처음 보안관 등장부터 진짜 왜 cdpr에서 한국어 더빙을 결정한건지 이해가 단번에 이해가 갈정도로 몰입이 너무나도 잘되었다. 마치 내가 사막한가운데 있는 노마드의 무리중 일원이 된 느낌인듯 너무좋았다.

  47. Taylor Lashae

    Taylor Lashae

    6 개월 전

    들어보니깐 ㄹㅈㄷ네요 ㅋㅋㄱㅋㅋㅋ

  48. Tony N

    Tony N

    6 개월 전

    으아아! 드디어 내일이네요 ㅠㅠ 더빙 너무 감사합니다:)

  49. R R2

    R R2

    6 개월 전

    아니 궤도형. 왜 여기서 나와?? ㅎㅎㅎㅎㅎㅎ

  50. ADAMAS

    ADAMAS

    6 개월 전

    궤도님 덕에 보기 시작한 시리즈인데, 사이버펑크를 기다리는 한 명의 유저로서도 재밌게 볼 수 있었던 시리즈였습니다. ㅎㅎㅎ 출시 후에도 프로그램 계속 나오면 재밌을 거 같네요 ㅎㅎㅎ 잘 봤어요!! 이제 패키지 시킨 거만 오면 되는데 언제 오는지가 문제군요 ㅋㅋㅋㅋ 지금까지 한국어 더빙을 잘 안 쓴 이유가 입모양이랑 소리가 어긋나는 게 거슬렸었는데, JALI라는 기술 맘에 드네요 ㅎㅎㅎ 이제 위화감 없이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거 같습니다.

  51. 이형섭

    이형섭

    6 개월 전

    지금하고있는데 더빙 개쩔어요 ㅋㅋ 더빙정말 감사

  52. 전효진

    전효진

    6 개월 전

    한국 팬들이 게임을 더 즐겁게 즐길수 있도록 더빙작업해주신 성우분들 감사드립니다. 3시간 뒤에 그 목소리 귀가 닳도록 들어주겠어~~

  53. 우히힛

    우히힛

    6 개월 전

    나 연차씀 ㅋㅋㅋㅋㅋ

  54. Ho shi

    Ho shi

    6 개월 전

    하....최소 12회차는 해야겠네 Vㅖ성 부랑노마기업 Vㅐ리 부랑노마기업ㅋㅋㅋㅋ 나쁜 V 착한 V 해서 12회차!!

    • Ho shi

      Ho shi

      6 개월 전

      게임이 이렇게 나올지 몰랐지...나는 무엇을 기대했는가

    • Ho shi

      Ho shi

      6 개월 전

      너무 잘 봤습니다 다들 감사해요!!!!!

  55. 셀리네

    셀리네

    6 개월 전

    역대급 더빙 감사합니다. 이런 게임을 맘편히 할수있어서 좋네요 이번에 대박나서 앞으로 이런 전문성우분들 더빙으로 게임들이 많이 출시되면좋겠습니다. 더빙 고생하신 모든성우분들과 디렉팅 분들 감사합니다. 재미나게 게임플레이하겠습니다~!

  56. 텔리산

    텔리산

    6 개월 전

    기다리는동안 함께 해서 즐거웠습니다!

  57. sawearl

    sawearl

    6 개월 전

    이정현님 너무 예뻐요. ♥

  58. 대추나무사슴걸렸네

    대추나무사슴걸렸네

    6 개월 전

    Dlc나오면 후속편 가즈아!

  59. 이젠나도있지고양

    이젠나도있지고양

    6 개월 전

    드디어 내일. 진짜 오래 기다렸네요.

  60. 요리왕미뇽

    요리왕미뇽

    6 개월 전

    고생 많으셨네요 드디어 출시 임박 !!

  61. RTX 3080TI

    RTX 3080TI

    6 개월 전

    네네누나 마지막까지 존예 게이머들 취향에맞는 검스까지 사랑해

  62. 입다물라핫산

    입다물라핫산

    6 개월 전

    ㄹㅇ 군대 전역 카운트다운 하는 것처럼 가슴이 두근거리는게 얼마만인지 모르겠는데 ㅗㅜㅑ;;; 안 올 것 같던 내일이 오긴 하는군요... CDPR이 제공해주신 시크릿랩 게이밍 체어와 함께 나이트 시티의 난봉꾼이 되겠습니다. 나이트시티 와이어 코리아 관계자님들 그동안 정말 감사했어요 ㅋㅋ

  63. sik cook

    sik cook

    6 개월 전

    사람들이 흔히 더빙에서 성우만 중요한 줄 아는데 더빙 감독이 진짜 중요함 요리로 치면 성우분들이 재료고 요리사는 감독이라서 감독님의 리스펙이 느꼈진다

    • 벼리

      벼리

      6 개월 전

      오케스트라의 지휘자역활이죠

  64. MARR LA

    MARR LA

    6 개월 전

    티셔츠 탐난다

  65. MARR LA

    MARR LA

    6 개월 전

    이인욱 피디님 국내 걸출한 더빙게임은 저분 손을 거치신듯 전번에 마소 행사때 싸인받았었는데 흑흑

  66. 서기라

    서기라

    6 개월 전

    멋진 작품 한국어로 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남자 v 여자 v 1,2회차로 다 해볼거에요 ㅋㅋ

  67. East Sea

    East Sea

    6 개월 전

    04:14 ㅋㅋ

  68. 존도우

    존도우

    6 개월 전

    와 17시간 남았다 ㅎ

  69. 펭시봉

    펭시봉

    6 개월 전

    말투나 톤이조금씩다르네요 노마드가딱 내취향이네

  70. 무

    6 개월 전

    궤도님 너무 잘어울리셨음 DLC에서 봬요~

    • 우히힛

      우히힛

      6 개월 전

      @무 저도 21년에 온라이은 봤능데 dlc를 못봐서 ... 나오면 좋겠네요

    • 무

      6 개월 전

      @우히힛 2021년에 있다는 얘기가 있어서요

    • 우히힛

      우히힛

      6 개월 전

      dlc계획 있어요?온라인만 한다고 본거 같은데

  71. 또다른세계

    또다른세계

    6 개월 전

    이뻐 멋져 코리아

  72. 아시새

    아시새

    6 개월 전

    마지막까지 감사했습니다. 몇시간 안남았네요ㅎㅎ 정말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는데 결말은 웃음으로 마무리짓게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6시간 남았다!

  73. SB C

    SB C

    6 개월 전

    던질까 말까 던질까 말까

  74. 완전회춘이야

    완전회춘이야

    6 개월 전

    3회차는 할거니까 모든 V의 목소리(특히 찰진 욕들) 잘 즐기겠습니다ㅎㅎㅎ

  75. 이홍기

    이홍기

    6 개월 전

    사이버펑크도 엘더스크롤이나 폴아웃처럼 죽이고 싶어도 못죽이는 NPC가 있나요?

    • East Sea

      East Sea

      6 개월 전

      @나이트나이트 제발.. 당연히말이되죠 녀석을 죽일수있게해줬으면..

    • 이홍기

      이홍기

      6 개월 전

      @나이트나이트아쉽네요

    • 나이트나이트

      나이트나이트

      6 개월 전

  76. 포메라니안

    포메라니안

    6 개월 전

    네네 누나 검은색 스타킹 좋아요

  77. lyyn a

    lyyn a

    6 개월 전

    해킹에 의한 자살도 킬 카운트로 쳐줄까? 폰 비살상 하고 싶은데

    • East Sea

      East Sea

      6 개월 전

      해킹에 의한 자살은 킬카운트로 안친다고 들었어요

  78. Qwerty

    Qwerty

    6 개월 전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지만...네네누님 너무 귀엽읍니다

    • Avien Cloud

      Avien Cloud

      6 개월 전

      저 분 이름 들을때 마다 치킨이 땡김

  79. arnim von

    arnim von

    6 개월 전

    4:09 12:08 15:13

  80. ;P

    ;P

    6 개월 전

    위쳐4 더빙 기대합니다!

  81. 왓썹어흥

    왓썹어흥

    6 개월 전

    게임이 잘풀리길 그리고 와이어코리아가 다시 모이길 바랍니다 이제 과학얘기를 못들어서 아쉽네요ㅋㅋ

  82. 김중균

    김중균

    6 개월 전

    더빙 담당해주신 분들의 노력과 디테일이 어마어마 하네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83. 김양미

    김양미

    6 개월 전

    남자캐랙터로 해야지!!!

  84. 날낢

    날낢

    6 개월 전

    정현찡 가지마요...

  85. 카니투스

    카니투스

    6 개월 전

    드디어 플레이하는 일만 남았네요 그동안 출시가 될랑 말랑 애태우는 시간을 견디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어 더빙도 취소되고 해서 많이 걱정되었는데 세계 각국의 트레일러를 보니 한국 성우분들의 연기가 최고였습니다 너무나 긴 하루를 보내겠네요 감사합니다

  86. 속죄자 마그나스

    속죄자 마그나스

    6 개월 전

    내일이다 내일!

  87. 황인숙

    황인숙

    6 개월 전

    사랑❤

  88. Fabio H

    Fabio H

    6 개월 전

    오...!!

  89. 훈족장님

    훈족장님

    6 개월 전

    잘보겠습니다!

  90. tae yun hwang

    tae yun hwang

    6 개월 전

    영어 자막 초반에 generated by gom subtitle module 써있네여 ㅋㅋ

  91. InJeong

    InJeong

    6 개월 전

    가즈아ㅣ!!!!!!!!!!!!!!!!!!!!!!!!!!!!!!!!!!!

  92. 카에드

    카에드

    6 개월 전

    아 ㅋㅋ 싸펑은 못참지 ㅋㅋ

다음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