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강 : 프리시즌 아직 안 한 사람만 볼 수 있는 강의! - 소울사이버대학교 3학기

돌풍! 서리불꽃건틀릿!! 고무의와드석!!! Free시즌 아.니.죠. PRE---- 입니다

👉매주 목요일 저녁 10시 강의 업데이트
✔담당교수 : @Wolf
✔수강신청 : @44층 지하던전 구독
✔수강방법 : 영상 좋아요👍 누르기, 소사대 끝까지 시청👀, 댓글쓰기🤞, 소문내기👏
✔강의 전체 재수강 : kodron.info?list...


--------------------------------------------------------------
*44층 지하던전에 찾아와주신 용사님들 환영합니다! 댓글 구독 좋아요♥
*협찬, 비즈니스 문의: 44dungeon@gmail.com
* 홈페이지 \u0026 SNS모음 링크 instalink.at/ogn_live

댓글 

  1. [지하던전]꿀벌레 조교

    [지하던전]꿀벌레 조교

    6 개월 전

    우리 소사대 수강생 여러분 모두 플래 꼭 가야해요!!!! (다이아 가는 건 어려운 거 알아요) 사랑해요 정말 고마웠어요!!!! 🥰🥰 다음에 꼭 다시 만나요🥰🥰😢🥰🥰🥰🥰💛❤️💛💜

    • 손준혁

      손준혁

      6 개월 전

      ㅠㅠ

    • arnim von

      arnim von

      6 개월 전

      ㅠㅠ

    • 요란한업뎃

      요란한업뎃

      6 개월 전

      조교님 그동안 함께해서 너무 즐거웠습니다 ㅠㅠㅠ 꼭 다시 보면 좋겠어요 돌아와주세요

    • SaHa

      SaHa

      6 개월 전

      조교님 새로 취업해서 다시 꼭 만나요...

    • [지하던전]꿀벌레 조교

      [지하던전]꿀벌레 조교

      6 개월 전

      @댕후후댕 준비한 거 모두 펼칠 수 있는 수능 되길 바라요!! 파이팅이에요!!! 잘 될 거에요 너무 걱정하지 말고 긴장하지마요! 😇😇😇

  2. 박연투

    박연투

    22 시간 전

    플래반 갔습니다 안녕히계세요~~~~

  3. 최형빈

    최형빈

    개월 전

    소사대ㅜㅜ 그립읍니다

  4. ccomet

    ccomet

    2 개월 전

    펴...ㄴ..이..ㅂ...

  5. 다이스

    다이스

    3 개월 전

    4:00 으어~

  6. 검은수염배준식

    검은수염배준식

    4 개월 전

    아 형 그리워

  7. 이승제

    이승제

    4 개월 전

    다시 강의좀 해줘요

  8. 셔니

    셔니

    5 개월 전

    울프교수님 그립습니다...

  9. 전기현

    전기현

    6 개월 전

    소사대 인원 끼리 유튜브 만들어서 블서도 저렇게 강의 해줘 ㅠㅠ

  10. 김설랑

    김설랑

    6 개월 전

    볼수록 문호준 닮음

  11. anderer w

    anderer w

    6 개월 전

    도끼돌리는거가 나서스가 돌리는거가

  12. 박현경

    박현경

    6 개월 전

    나서스 ㅋㅋㅋㅋ

  13. farmer

    farmer

    6 개월 전

    주문가속이랑 방마저랑 개념이 비슷해용

  14. ml c

    ml c

    6 개월 전

    이분 테스터 훈 인가요? 아닌거 같기도 하고...

    • 안준영

      안준영

      5 개월 전

      ??? 울프를 모른다고? 드립이죠?

  15. 꾸에에엥

    꾸에에엥

    6 개월 전

    으아

  16. 언덕위에저글링

    언덕위에저글링

    6 개월 전

    와드석을 차라리 예전처럼 돈주고 서폿템 업글하던식으로 내주지 장신구 업글템이던가

  17. 예훈

    예훈

    6 개월 전

    아ㅋㅋ 이제 듀오 못하네 ㄲㅂ

    • 김어진

      김어진

      6 개월 전

      아 너무 아쉽네 ㅋㅋㅋㅋ

  18. won june Choe

    won june Choe

    6 개월 전

    0:16 처음으로 지적으로 보이기 시작했어

  19. 안1녕하세요

    안1녕하세요

    6 개월 전

    귀여운 우리 울프님 언제부터 이리 푸근햇는지 알 수 있을까요?

  20. Assrol TV

    Assrol TV

    6 개월 전

    Eng sub plz

  21. GSW

    GSW

    6 개월 전

    난 여자친구랑 통화한다고 롤을 할 시간이 없네

  22. 꿀벌

    꿀벌

    6 개월 전

    시험기간이라 롤 한판도 안햇는데 이거 보고 해봐야지

  23. 나라

    나라

    6 개월 전

    교수님 질문이 있습니다 요즘 정글 원딜 피지컬이 비슷비슷하게 필요한가요?? 아니면 아직도 피지컬 별로면 뇌지컬로 정글 가는게 낫나요?? 그리고 두 라인 중 인기 뭐가 더 좋은지 궁금합니다

  24. chan la

    chan la

    6 개월 전

    6:08 이거ㄹㅇ임 와드6개 다박았는데 시야점수 6점인 미드가 서폿님 맵이 많이 어둠네요ㅇㅈㄹ하고있음

    • 이시은

      이시은

      6 개월 전

      고건 라이너들이 와드 안박고 주도권도 없어서 그럴텐데 휴 😔

  25. 도란검1포

    도란검1포

    6 개월 전

    울프형 좀 통통하시긴 한데 웰케 잘생겨 보이냐? 전에는 잘생긴 뱅형이랑 같이 있어서 몰랐던 건가?

  26. 홍초은

    홍초은

    6 개월 전

    이거 막강인가요 ..?

  27. Ou Ryuu

    Ou Ryuu

    6 개월 전

    나만 free인줄 알았네

  28. 헛소리하지마임마

    헛소리하지마임마

    6 개월 전

    애들 너무 자유롭게 던지길래 Free시즌인줄알았자너어~~

  29. 냥냥이

    냥냥이

    6 개월 전

    교수님 고유효과도 이야기해주세요 이번시즌 고유효과 겹쳐서 못사드라구요 모르는 사람도 많아요 : )

  30. 고원욱

    고원욱

    6 개월 전

    으어

  31. na about

    na about

    6 개월 전

    편입 어디로 가야하죠...

  32. js j

    js j

    6 개월 전

    누구지 낯이 익은데 누구지 했더니 울프였네 반갑넹 ㅎㅎ

  33. 바위게

    바위게

    6 개월 전

    아니 서폿할때 고무석 가라고 훈수하는데 넘비싸 서폿이 돈 많은것도 아니고 ㄹㅇ 막템으로 사야되는데 서폿이 막템 가기전에는 겜 다 끝났지;;

    • Elvin

      Elvin

      6 개월 전

      ㅅㅂ 13렙이잖아 저것도

    • 김희윤

      김희윤

      6 개월 전

      ㅇㅈ...

    • 응애

      응애

      6 개월 전

      @와 사실상 파이크 전용템

    • 와

      6 개월 전

      아 파이크론 쌉가능 ㅋㅋ

  34. 바위게

    바위게

    6 개월 전

    preseason 처음알았어 충격ㅋㅋㅋㅋㅋㅋ

    • 박대원

      박대원

      6 개월 전

      ㄹㅇㅋㅋ free인줄 ㅋㅋㅋ

  35. Caleb Kim

    Caleb Kim

    6 개월 전

    그놈의 나서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6. 짹냥kariana

    짹냥kariana

    6 개월 전

    첫충전 3900원에 신화급 아이템을.... 아 맞다 여기가 아니지

  37. 브레스쓰는이블조

    브레스쓰는이블조

    6 개월 전

    과연 얼마나 많은 사람이 이 강의를 들을 수 있을까

  38. 김해시 사랑의 추적자김찬호

    김해시 사랑의 추적자김찬호

    6 개월 전

    3:10 베놈

  39. 권태성

    권태성

    6 개월 전

    .

  40. 나연

    나연

    6 개월 전

    그래서 여기도망할떄 같이망함?

  41. doo poo

    doo poo

    6 개월 전

    이제 안나오나 ㅜㅜ

  42. 정동현

    정동현

    6 개월 전

    조교님 제작진님들 고생하셨어요

  43. ᄒᄒ

    ᄒᄒ

    6 개월 전

    와드셕 아이템은 솔로랭크보단 대회용인듯 특히나 낮은 티어에선 다른 좋은 서포터템 살듯

    • 곰세마리

      곰세마리

      6 개월 전

      대회에서도 안쓰죠; 템가격이 싼거도 아니고 딴템올리는게 교전에 훨씬 유리한데 그냥 이번 프리시즌은 너무 생각없이 한거 같음

  44. 이규성

    이규성

    6 개월 전

    고무 와드석 가지도않던데 서포터들 딜템만 쳐 올리고

    • 랄로

      랄로

      6 개월 전

      너 숟가락이지

    • 킹유

      킹유

      6 개월 전

      님도 서폿걸리면 안삼. 프리시즌2주 정도 됐는데 그런템있는지 첨알음

  45. 임재섭

    임재섭

    6 개월 전

    0:10 미띤... pre였어...? 첨 적었을때 아 ㅋㅋ 울쌤 또 개그 준비하시네 ㅋㅋ 이랬는데 진짜 free 아니란말 듣고서 깜짝놀랐네;;

    • 박재윤

      박재윤

      6 개월 전

      @m 의외로 진짜 free시즌으로 아는 사람 많음

    • m

      m

      6 개월 전

      당연히 pre 아닌가... 접두사에 free가 올 일이 없는데

    • U J

      U J

      6 개월 전

      이걸 믿으시네..

    • 두더지잡기

      두더지잡기

      6 개월 전

      ㄹㅇ

  46. 루포

    루포

    6 개월 전

    엄마한테 시험 공부한다하고 이거 보고 있었는데, 엄마가 갑자기 문 열고 오셔서 제 폰 보시더니 잘하고 있다며 과일 주고 가셨습니다

    • 부계2

      부계2

      6 개월 전

      ㄹㅇ 그럴수있음 롤용어도 그냥 이번에 "새로배운건가보다"하고 넘어감 ㄹㅇ ㅋㅋ

    • 차민규

      차민규

      6 개월 전

      배경 오해할만 하시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피지꼬우

      피지꼬우

      6 개월 전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

  47. 김한결

    김한결

    6 개월 전

    교수님 학교 없어짐?

  48. 멀봐빙신아

    멀봐빙신아

    6 개월 전

    이번시즌 아이템 이름 부터 ㅈ같음

  49. TC베가

    TC베가

    6 개월 전

    방어력 100 마법저항 100 => 50% 스킬가속 100 뭐 이런거잖아?

  50. 제티

    제티

    6 개월 전

    교수님 방송에서 프리시즌 개노잼이라고 아이템도 그렇고 생긴것도 그렇고 블서할거라면서요...

    • 이지훈

      이지훈

      6 개월 전

      ㅋㅋㅋㅋㅋ 교수님도 먹곤 살아야죠 ㅋㅋ

  51. saeguk lee

    saeguk lee

    6 개월 전

    교수님 오늘도 하루죙일 블서하셨으면서 ㅜ

  52. 하승호

    하승호

    6 개월 전

    참고)스킬가속 67이면 초당 1.67초만큼 쿨타임이 감소한다고 생각하면 됨. 원래 167초짜리 스킬을 100초만에 쿨돌리는거

  53. KAYdrawing롤하는_카이

    KAYdrawing롤하는_카이

    6 개월 전

    엌ㅋㅋ Free season 아니었군요 ㅋㅋㄹ삥뽕

  54. Mirrorspring

    Mirrorspring

    6 개월 전

    주문 가속 n이면 쿨감이 100n/(100+n)%만큼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이는 방마저 피해량 감소 공식과도 같아요 비례식으로 유도합니다

    • Jason Park

      Jason Park

      6 개월 전

      @minjae song 하긴... 근데 스킬쿨감을 딱 보고 '내가 이 스킬을 몇번 찍었고 쿨감이 몇 퍼센트니까 이건 한번 쓰고 쿨이 몇 초가 남겠구나'라는 생각이 빨리 드는 것도 메리트였는지라...

    • minjae song

      minjae song

      6 개월 전

      @Jason Park 어차피 롤에서 알아서 주문가속을 쿨감으로 변환시켜주니까 신경쓰지말고 겜하셈

    • Jason Park

      Jason Park

      6 개월 전

      공식 왜 그따구야 계산기 옆에 놓고 겜 해야 하냐;; 거기다가 저거라면 주문 가속 100씩이나 맞춰도 50퍼니까 40퍼 맞추기도 더럽게 힘들겠네

  55. 김도현

    김도현

    6 개월 전

    교수님 현직에 계실 떄도 다이아이셨ㅈ....

  56. ho10 choi

    ho10 choi

    6 개월 전

    서포터 하오골 현돌 오라클 신발 와드. 핑와가 풀템인시절이 아닌게 어디임

    • 신현호

      신현호

      6 개월 전

      아 ㅋㅋ1분와드하나/와드둘/핑와하나/마나물약/체력물약으로 게임스타트하던 그 시절..

    • SeungWook Kim

      SeungWook Kim

      6 개월 전

      좀 잘풀려서 럭키픽까지 나오면 게임 끝남

    • 정준혁

      정준혁

      6 개월 전

      슈렐 나오면 게임 이미 존나 기울어진 판

  57. 박종현

    박종현

    6 개월 전

    선생님 제가 실4에서 와드로 400판한 유저인데요 시즌10 막바지에 새로운 30렙 계정파고 콩서스만 했는데 바로 골3찍었습니다 하지만 프리시즌이 시작되고나서 탑에 쉔,마오카이,말파이트,오른만 나와서 바로 골드4로 떨어졌습니다 제가 아무리 솔킬을따도 상대는 한타때 터트려서 게임은 지고 라인전때 정글은 나서스가 호응이 병ㅅ이라면서 탑을 안오고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도 게이챔 해야 하나요... 닉네임 [딸붕이]

    • minjae song

      minjae song

      6 개월 전

      서스 호응 좋은편 아닌가?

    • 박종현

      박종현

      6 개월 전

      @사람 사자는 굶어죽어도 풀을 뜯지 않는다...

    • 사람

      사람

      6 개월 전

      티어 올릴거면 그냥 항상 1티어 챔만 해야함

  58. 이승

    이승

    6 개월 전

    아닌데 랭겜 압박 없어서 맘이 free해서 프리시즌인데 ㅋㅋㅋ

  59. 댄디쏘

    댄디쏘

    6 개월 전

    으아

  60. 조한결

    조한결

    6 개월 전

    3:57 교수님 다리우스Q와 나서스R은 같은 종류의스킬인가요..

    • ᄋᄉᄋ

      ᄋᄉᄋ

      6 개월 전

      나서스 E

  61. B

    B

    6 개월 전

    프리스타일 처럼 자유형식 시즌이라 프리시즌인줄

  62. Daegeuk Lee

    Daegeuk Lee

    6 개월 전

    아 그래서 승급전없이 플레1이 됐구나 프리시즌 시스탬인줄알았네

  63. snrkqkqh

    snrkqkqh

    6 개월 전

    오늘의 요약 : 나서스로 골드에서 즐겁게 서폿하자.. 근데 차단부터 해야 즐거울 것 같다..

  64. K.

    K.

    6 개월 전

    교수님... 서폿별 밴픽하기 좋은 챔프 추천 좀 해주세요

    • 노영진의 방패

      노영진의 방패

      6 개월 전

      나서스.

  65. 가재

    가재

    6 개월 전

    아니 나서스가 나오넼ㅋㅋㅋㅋㅋㅋㅋㅋ

  66. Seok Drum

    Seok Drum

    6 개월 전

    교수님 저희 편입 가능한거죠...?

  67. Naru

    Naru

    6 개월 전

    혼파망의 프리시즌

  68. 도삶

    도삶

    6 개월 전

    템 돌려내

  69. 옹스타 OngStar

    옹스타 OngStar

    6 개월 전

    프리해서 귀여우셔ㅋㅋㅋㅋ

  70. 이현용

    이현용

    6 개월 전

    히오스같은 쓰레기게임과는 다르게 롤은 역시 발전하는군요. 게임의 재미에 큰 기여를 하는 아이템 부분을 더 수정해서 보완해나가는 모습이 역시 일류 게임회사 답네요. 과거의 영광에 빠져서 고집만 강해진 블리자드가 본받았으면 합니다. 히오스는 아예 싹 다 갈아 엎어야함.

    • Ma gumi

      Ma gumi

      6 개월 전

      ㄹㅇ 히오스 안해본 찐이 해본척 역겹네 ㅋㅋ

    • 이박돌

      이박돌

      6 개월 전

      블리자드가 다른 게임 망쳐서 히오스에 돈을 빼서 발전을 못하는거지 디아블로 이모탈이 만악의 근원이다

    • 이승훈

      이승훈

      6 개월 전

      히오스 안해본 티는 내지말고 말해라

    • 김동민

      김동민

      6 개월 전

      히오스 이미 싹다 갈아엎고 2.0 시작할땐 재밌었어.. 인식이 하고 후지고 이젠 못버텨서 대회 터지고 캐릭 ㅈ창나서 그렇지

  71. siasyeong샤셩

    siasyeong샤셩

    6 개월 전

    교수님 학교 문 닫는다는데... 저희는 어떻게해야됨? 과가 없어지는건 많이봤는데 학교가 없어지는건 처음봐서...

    • 다이스

      다이스

      2 개월 전

      아이고 종강이야

    • 부계2

      부계2

      6 개월 전

      ? 헐.... 종강이에요? ㅠㅠ

    • 꽉이

      꽉이

      6 개월 전

      @부계2 문 진짜 닫는거임

    • Cato N

      Cato N

      6 개월 전

      딴 댓글 보고 오니까 교수님이 이번 프리시즌 때 롤 안하고 블서하러 간다고 해서 학교 문 닫는다 드립치는 듯

    • 부계2

      부계2

      6 개월 전

      @김민우 ㅇㅈ 진짜 문닫는건지 드립인지 이해가 안됨;;

  72. 주형욱

    주형욱

    6 개월 전

    PD님 구석탱이에 항상 적던거 적어주세요 ex) 전역한사람 : 뱅기

  73. Demian Kim

    Demian Kim

    6 개월 전

    주문 가속 공식: 주문 가속 수치를 s, 이전의 쿨감수치를 x로 두면, x=(1-(100/(100+s)))x100 % 로 주어집니다. 수식으로 보면 복잡해 보이는데 주문가속은 원래 스킬쿨이 도는 속도가 100일 때 그 수치만큼 더해서 빨리 돌리는, 말그대로 가속의 개념입니다. -연구실에 갇힌 물리학과 대학원생이 화장실에서 씀

    • AauZag

      AauZag

      6 개월 전

      @ᄋᄋ ㅇㅇ 방마저 계산식에 맞춰서 쿨감을 스킬가속으로 바꾼거

    • ᄋᄋ

      ᄋᄋ

      6 개월 전

      방어력도 방어럭 수치를 s, 물리 피해 감소율을 x로 두면 x(1-(100/100+s)))×100 % 라는데

  74. 언제나 즐거운나

    언제나 즐거운나

    6 개월 전

    오늘도 즐거운 영상 ^^

  75. Hyun Kim

    Hyun Kim

    6 개월 전

    으어~ 지난주에 38강 했고 오늘이 39강 아닌가요 조교님?

  76. 양화범

    양화범

    6 개월 전

    마스터가 여길 왜 오겠어...

  77. 검은수염배준식

    검은수염배준식

    6 개월 전

    울교수님>

    • 검은수염배준식

      검은수염배준식

      6 개월 전

      @ᄋᄋᄋ 넹 나갔었어요!

    • ᄋᄋᄋ

      ᄋᄋᄋ

      6 개월 전

      울프 블서 대회 나가지않음?

    • 검은수염배준식

      검은수염배준식

      6 개월 전

      @하철 ㅋㅋㅋㅋㅋㅋㅋ

    • 하철

      하철

      6 개월 전

      내 채널 가면 문상 공짜로 받는법 있겠냐 사랑해요 소사대

    • 오지웅

      오지웅

      6 개월 전

      요즘 배틀로얄 랭커 찍으셨잖아요

  78. mirustin

    mirustin

    6 개월 전

    형 안질리고 오랴할수 있는챔프 뭐 있을까 원딜빼고

    • 좋앙지수

      좋앙지수

      6 개월 전

      @조형준 우디르는 4가지맛인데요??

    • mirustin

      mirustin

      6 개월 전

      앗 생각보다 많은 추천을

    • 조형준

      조형준

      6 개월 전

      케인 ㄱㄱ 3가지맛 즐길 수 았음.

    • 김태윤

      김태윤

      6 개월 전

      우르프

    • 윤성재

      윤성재

      6 개월 전

      우디르

  79. 류원준

    류원준

    6 개월 전

    결론 나서스로 즐겁게 게임하자.

    • 셔니

      셔니

      6 개월 전

      ???: 으어~

  80. 만년다딱이강찬밥

    만년다딱이강찬밥

    6 개월 전

    서스나 으어~

  81. ARsene

    ARsene

    6 개월 전

    으어~

  82. 카무

    카무

    6 개월 전

    으어~

  83. 에농

    에농

    6 개월 전

    Dobby is PRE!!!

  84. 개구리구리

    개구리구리

    6 개월 전

    종강...?

  85. 쭌

    6 개월 전

    이번학기가 마지막 수업인가요.....

  86. 김한빈

    김한빈

    6 개월 전

    허허

다음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