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야화 38화] 역사상 가장 거대한 버블의 시대?? 대항해시대로 현상황 긴급 진단!! - 게임야화 X

인문학이 재미있어지는 시간! 게임으로 보는 인문학 :
"이 프로그램은 라인게임즈의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 CBT 테스터 선별 모집이 빠르게 마감되었다고 합니다!
다행히 2차 추첨 모집은 진행 중이라고 하니,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지원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 CBT 지원히기
▶ bit.ly/32YxLZK

*매주 화/목 저녁 7시 @44층 지하던전
*매주 일 오후 5시 OGN TV채널
👨‍🏫게임야화 전체 보러가기 [재생목록] : url.kr/92icdg

0:00 대항해시대 성공 비결
4:08 대항해시대의 꽃, 무역!
07:34 대항해시대 경제 시스템
17:01 투자의 봄은 오는가..?
24:35 대항해시대 오리진
26:27 게임야화 늬우스

@허준허튜브 @인문채널휴 HUE @슈카월드

댓글 

  1. 44층 지하던전

    44층 지하던전

    6 개월 전

    #대항해시대_오리진 CBT 테스터 선별 모집이 빠르게 마감되었다고 합니다😮 다행히 ♥2차 추첨 모집은 진행 중♥이라고 하니, 지원해보세요! 대항해시대 오리진 CBT 지원하기 👉 bit.ly/32YxLZK

    • LKM

      LKM

      6 개월 전

      시간가는줄 모르고 재밌게 봤는데요 한편으로는 다른 시리즈 소개와 다르게 너무 좋은점에만 치중한게 조금 아쉽네요.. 물론 스폰이라 이해는 하지만 10중 1, 2개는 아쉬운 부분이라거나 개선해야할 내용도 같이 있으면 더 신뢰감이 올라가지 않을까 싶네요

    • hit girl

      hit girl

      6 개월 전

      @휘슬러 ㅎㅎ 신청햇는데 새뱍2시대에 뮨제없이 신청하기가 또 떠더군요 ^^

    • 휘슬러

      휘슬러

      6 개월 전

      대항2 새벽 2시에 암시장이 열렸던거 기억들하시나요..? 새벽2시에 CBT 홈페이지 들어가보시면 CBT 프리패스권을 줍니다ㅋㅋㅋ 신청 못하셨는데 꼭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 참고하세요

  2. Mer Merry

    Mer Merry

    2 일 전

    계속 정주행 하며 돌아오게 될지 모를 시즌2를 기다리고 있어요... 이현수pm님 이용한박사님 허준님...... 그리고 PD님.........

  3. 원동욱

    원동욱

    26 일 전

    게임야화 더 보고싶다...

  4. Leopard Im Schloss

    Leopard Im Schloss

    개월 전

    야화 너무 재밌습니다 시즌2 기다릴게요

  5. 다우니

    다우니

    2 개월 전

    슈카형 닮았다

  6. 해쓰스톤

    해쓰스톤

    2 개월 전

    언제 또 해 잉

  7. Dongho

    Dongho

    2 개월 전

    야 이영상 오늘 처음봤는데 진짜 재밌다

  8. 이푸

    이푸

    2 개월 전

    게임야화 언제 돌아오나요?? 그냥 끝난건가..

  9. 코발라민

    코발라민

    3 개월 전

    게임야화 시즌2를 하게 된다면 레데리2 부탁드립니다. 미국 서부 개척을 제대로 묘사한 게임이고, 고전게임이라면 엠파이어 토탈워 나폴레옹 토탈워도 괜찮죠.

  10. 김준형

    김준형

    4 개월 전

    그리고 21년 2월 버블이 왔읍니다...

  11. 황민규

    황민규

    4 개월 전

    게임야화 왜 더 안함 ㅡㅡ

  12. Furitk BK

    Furitk BK

    4 개월 전

    슈카다

  13. 임금님승하

    임금님승하

    4 개월 전

    슈카라는 분ㅋㅋ 말 강약 미쳤네ㅋㅋ 몰입 확된다 진짜ㅋㅋ

  14. 버터오리

    버터오리

    4 개월 전

    CBT 신청한지 꽤 시일이 지난거 같은데 깜깜무소식이다 언제 CBT할껴 -_-

  15. B K

    B K

    4 개월 전

    지금의 대주식시대와 당시의 대항해시대 시작원인 그리고 여러가지 느낌같은 것이 너무 비슷한 느낌 빨리 해보고 싶다 오리진..

  16. 이무명

    이무명

    4 개월 전

    내 기억 에 2에서 특정 항구 에서 발전도 를 일정 이상 올려 놓으면 특별한 배가 건조 가능 했던 걸로 기억 하는데 ㅋ

  17. 안기오

    안기오

    4 개월 전

    24:00 인생은 한 방이야~~ ㅎㅎㅎㅎㅎ 한방론 양방론도 만들면 되지요. ㅎㅎㅎㅎㅎ 상승기에도 하락기에도 얌얌하자는 이론!

  18. Align얼라인

    Align얼라인

    4 개월 전

    와~~세상에 내가사랑하는 임용한박사님과 슈카님이 한자리에~~~!!!세상에

  19. 금앞에선

    금앞에선

    4 개월 전

    게임야화 안나오면 처들어간다. 방송좀 해주세요........................................................!!!!

  20. chea yun

    chea yun

    4 개월 전

    다음시즌에 나오는 게임으로 문명시리즈가 있으면 재밌겠네요

  21. Xroad Cedarhill

    Xroad Cedarhill

    4 개월 전

    게임야화 끝나고 이 채널은 들어온적이 없네 언제 다시 시작함?

  22. Jelly Beans

    Jelly Beans

    5 개월 전

    빨리와!!!!!!! 나 못기다리겠어!!!!!!!!!!!

  23. Hyeongjoon Zeon

    Hyeongjoon Zeon

    5 개월 전

    요즘 유튜브 볼거 너무 없어요.... 제발 빨리 돌아와 주세요 ㅠㅠ

  24. ThePoe em

    ThePoe em

    5 개월 전

    당시에는 명과 오스만이 양대 초강대국이었고 그래서 유럽이 돌아갈 궁리를 하게 된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었음. 콜럼버스가 아니더라도 다른 누군가 돌아갔을 것임.

  25. PTSF9123

    PTSF9123

    5 개월 전

    게임야화 폐지임? 왜 한달쨰 안올라오지

    • 조현우

      조현우

      5 개월 전

      시즌제라서 그래요 1시즌은 끝났고 2시즌 준비하시고 계시다네요

  26. S Son

    S Son

    5 개월 전

    모든 버블은 언젠가는 터진다. 그게 지금 당장인지 조금 뒤인지의 차이일뿐

  27. adrenaline lauvmusic

    adrenaline lauvmusic

    5 개월 전

    다음 시즌은 레데리2 기대하겠습니다ㅋㅋㄱ

  28. 김덕진

    김덕진

    5 개월 전

    오프닝 노래 제목 좀 알려주세요!

  29. elca 8988

    elca 8988

    5 개월 전

    이런건 대항해시대 일본게임개발사를 찾아가서 인터뷰도 하고 개발진의 의도를 들어보고 의도대로 구현되었는지 개발진으로서 아쉬운점이 있는지 팬들의 질문까지 같이 다뤄줬으며 더욱 좋았을뻔 했습니다 지금의 방송내용도 좋지만요 나중에 코로나가 끝나면 이렇게 역사를 다룬 고전게임 개발사들의 개발진을 찾아가서 인터뷰하는 콘텐츠도 있었으면 합니다

  30. 해남전호장

    해남전호장

    5 개월 전

    그와중에 오늘 코스피 3천 돌파...

  31. Crystal Blue

    Crystal Blue

    5 개월 전

    23:49 말이 씨가된건가... 토크멘터리 전쟁사부터 안빠지고 계속 보던건데.. 제발 다시 돌아오길 바라봅니다.

  32. MadKuma-Z

    MadKuma-Z

    5 개월 전

    이렇게 좋은 걸 이제야 알게되었다니.. 지금 막 정주행 끝냈네요. 다음 시즌도 기대합니다. 덧-얘기가 2편 위주로 돌아가다 보니까 4편에 조선 등장한 얘기가 안나온게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3. 포메

    포메

    5 개월 전

    돌아와요 ㅠㅠ 따로 채널 파도 좋으니 ..

  34. 우진이

    우진이

    5 개월 전

    슈카에 임용한박사님에 허준씨까지...가슴이 웅장해온다.

  35. wu yi

    wu yi

    5 개월 전

    I got that recommended idk why hahah

  36. zinyang kim

    zinyang kim

    5 개월 전

    아직도 기억나는 아테네-이스탄불 마데이라-제노바

  37. 상큼한아저씨

    상큼한아저씨

    5 개월 전

    시리즈 2의 후광만 바라고 껍데기만 빌려서 흔한 양산형 게임으로 만들면 망한다. 대전게임으로 MMORPG 스타일로 만들고 아이템 파밍하게 만들고 강화에 계속 신경쓰게 만들면 망한다. 솔플로도 충분히 재미를 뽑을 수 있어야 진정한 리메이크 명작이 될 것이다.

  38. 도요타

    도요타

    5 개월 전

    설민석 사태를 보면서 정말 이 프로그램이 얼마나 소중한 프로그램이었는지 새삼 다시 느끼게 됩니다.

  39. 천상우

    천상우

    5 개월 전

    제발 빨리 돌아와주세요 다 재밌게 봤단 말이에요 ㅠㅠ 허준님 특히 원래도 그랬지만 가면 갈수록 질문이 날카롭고 깊어집니다 ㅎㅎ

  40. teemokim

    teemokim

    5 개월 전

    슈카형 언제나왔어?

  41. asdf

    asdf

    5 개월 전

    아테네 - 이스탄불 꿀 알제?

  42. 최재은

    최재은

    5 개월 전

    슈카형 대항2 몇백시간 정도 했을까

  43. Bluedot

    Bluedot

    5 개월 전

    진한 지식의 냄새 ㅋㅋ

  44. gura jjang

    gura jjang

    5 개월 전

    버블 얘기 해놓고 바로 폐지 위기라니 ; 토전사 이후 모처럼 힐링 프로그램인데 아쉽다

  45. 김수한

    김수한

    5 개월 전

    진짜 버블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6. GL lee

    GL lee

    5 개월 전

    게임야화 재밌게 보고 있었는데.. 요즘 왜 업로드가 없으신지.. 코로나 때문? 소재 부족? 공지라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TJ Jeon

      TJ Jeon

      5 개월 전

      배댓에 있는데요...

  47. 탈주한당 대표이타치

    탈주한당 대표이타치

    5 개월 전

    대항해시대 온라인이 있어 행복합니다 하하하

  48. 오은석

    오은석

    6 개월 전

    중반이후에는 해적소탕이나 항구투자등을 하려면 돈이 많이 필요한데, 이때 돈이 천문학적으로 들어감. 그래서, 큰돈을 벌기위해 경우에 따라서는 물가 조절을 위해 이익이 안남아도 대량으로 팔기도 했음. 대표적인게 금. 이런건 쌀때 왕창 사야 하므로, 무조던 적재량큰배가 필요함. 갤리어스나 쉽급. 비교적 저렴한 물건을 열심히 팔다보면, 물가가 내려가서 금값도 폭락함. 이때, 금을 왕창사면 됨. 또한, 이익을남길 주요품목의 가격이 비슷하고, 가격도 올라야 돈이 많이남으니. 카이로의 미술품과 메카의 사향을 거래할때 사향이 너무 싸므로, 많은 노가다가 필요함. 그래서 메카에서 사향을 제외한 아무거나 사서 근처항구에 팔아버림. 그럼 사향가격이 미술품과 비슷해져서 몇번만 욌다갔다해도 돈이 넘쳐남. 단, 이런방법들은 중반 이후에 큰배를 이용하지 않으면 별 효과 없음. 또한 몇달시나면 물가는 원상 복구됨.

  49. Hyung-chan Kim

    Hyung-chan Kim

    6 개월 전

    정직하게 말하자면 도둑과해적의 시대지 ㅋ 남의 나라 약탈하고 노예로 팔아먹어서 부를 쌓은 나라들 ㅋ 나중엔 결국 자기들끼리도 치고 박고 싸운게 세계대전이고 ㅋ

  50. 이승원

    이승원

    6 개월 전

    23:34 두 약팔이들의 티키타카 ㅋㅋㅋㅋ

  51. 졸라 고독하구만

    졸라 고독하구만

    6 개월 전

    왜 다음편 안올라와

  52. Victor_ Silva

    Victor_ Silva

    6 개월 전

    Damn, seeing Ali do bring some memories... I wish I know what they are talking though...

  53. Master K

    Master K

    6 개월 전

    첨 봤는데, 인문, 역사를 비벼놓은 수준 높은? 재믿었어요.

  54. 마속

    마속

    6 개월 전

    이거 진짜 열편이상 뽑아낼수 있을거같은 주제인데 이걸로 끝임???

  55. Henry Tomasino

    Henry Tomasino

    6 개월 전

    형이 거기서 왜나와 ㅋ

  56. 공조기

    공조기

    6 개월 전

    운영이나 잘했으면 좋겠음

  57. 공조기

    공조기

    6 개월 전

    대항온도 중계무역이 없었음

  58. 백북웅

    백북웅

    6 개월 전

    이제야 처음 봤습니다. 정말 짜임새가 좋고 재밋어요. 특히 허준씨의 진행이 너무 맛깔난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1차원적인 질문들일 수 있지만 갓반인의 여러 시선에서 당연히 궁금할 수 있는 부분들을 어색하지 않게 본인의 궁금증인 것처럼 콕콕 찝어 질문해주시고, 이야기를 전개하고 모으고 확장하고 다시 모으고 게스트들 핑퐁하시는 진행력에서 정말 연륜을 느끼네요. OGN이 사라지더라도 다른 많은 곳에서 활약하셨으면 좋겠습니다.

  59. Jihoon Kim

    Jihoon Kim

    6 개월 전

    대항해시대 두편으로 끝인가요? ㅠㅠ

  60. Jun K

    Jun K

    6 개월 전

    레드 데드 리뎀션 2 로 썰풀면 레알 개꿀잼 기대됨.

  61. 마효

    마효

    6 개월 전

    대항해시대 2 할 적이 국민학교 2학년때였는데 세상을 아름다운 게임으로 알아간다는 것과 그걸 주제로 친구들과 얘기하며 지낸게 참 좋았었네요. 패키지 작들은 후속작들도 다 재밌게 오랫동안 했네요.

  62. 박상추

    박상추

    6 개월 전

    게임야화 콘텐츠 너무 신선하고 재밌네요. 앞으로도 자주 챙겨볼것 같습니다. 낄낄낄 달링~~사랑한드아~~

  63. 김재욱

    김재욱

    6 개월 전

    허준형님 패널들한테 질문을 너무 잘 던져준다 ㅋㅋㅋ

    • asdf74290

      asdf74290

      3 개월 전

      ㄹㅇ 적절한 볼배급 ㅋㅋ

  64. 윙윙탁

    윙윙탁

    6 개월 전

    근거리 무역 이스탄불과 아테네 왔다갔다 하던 기억이 시세확인하고 조금씩 조금씩 적재량 늘려서 대범하게 아프리카 황금까지 무역하며 희망봉 부근에서 풍랑만나 좌초하면서까지 돈을 6000금괴까지 모으고 본격 모험으로 지리상 발견 신대륙 발견. 그야말로 무일푼으로 거대한 상선함대 5척 세우고 즐겼죠. 중학교때 최고의 게임이었어요. 게다가 음악도 칸노요코라고 카우보이비밥Ost만든 작곡가가 만들어서 최고였죠. 지금도 교육상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역사상 띵작

  65. B.K

    B.K

    6 개월 전

    아니 슈카형이 여기서 왜나와?

  66. 느느는

    느느는

    6 개월 전

    재미떵 ~ 다음시즌 기대할게요 ~

  67. Sigmar

    Sigmar

    6 개월 전

    솔직히 오리진? 전혀 기대가 안됨. 안봐도 뻔할꺼 같음. 한국 게임사들? 그냥 다 똑같음. 하는 짓이 이넘이나 저넘이나 다른게 없음. 차라리 돈 때문에 그렇습니다. 라고 솔직히 이야기하면 다들 동의를 하겠지. 그럼 아무도 안하겠지? ㅋㅋㅋ 이 프로그램에 게임사 PD가 나온다는 것도 어처구니가 없음. 보기도 싫은 한국 게임사 관계자는 앞으로는 안나왔으면 좋겠음.

  68. Wayne Grant

    Wayne Grant

    6 개월 전

    any way we can get access in United States? please??

    • 보살보살

      보살보살

      6 개월 전

      Done

  69. Mer Merry

    Mer Merry

    6 개월 전

    사랑하는 저의 스미고르 피디님... 주말도 퇴근도 없이 일하신것 같지만 그만큼 질높은 컨텐츠 감사합니다. 진행해주신 mc허준님도 게임계를 대변해주시는 게임발굴전문가(?) 이현수PM님도 항상 섹시한 뇌를 뽐내시던 임용한 박사님도.. 그 외 게스트 분들도 다들 사랑합니다 ㅋㅋㅋ 중국 삼국지에서 시작되어 노르망디를 거쳐 코브라작전 2차대전 무기들과 이집트 그리스를 지나 대항해시대로 시즌 마무리라니. 이제 대게임야화의 시대가 올것임을 기대합니다 ㅎㅎㅎ

  70. 박범준

    박범준

    6 개월 전

    에이 뭐야 모바일이잖아 ㅠㅠ

  71. 너구리너무해

    너구리너무해

    6 개월 전

    슈카형을 재밌는 게임 소개 방송에서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슈카형 더 잘되세요!

  72. 김브로

    김브로

    6 개월 전

    대항해시대를 하기위해 고등학교때보던 사회과부도를 꺼내서 탐독하게 만들었던....명작.... 아직까지 생각해도 명작중에 명작이었지. 대항해시대2.

  73. New chinese songs 중국어 노래 듣기 最新中文歌曲

    New chinese songs 중국어 노래 듣기 最新中文歌曲

    6 개월 전

    초반 아테네(미술품)->이스탄불(융단)은 완전 꿀이죠

  74. 브렛앤더슨

    브렛앤더슨

    6 개월 전

    이렇게 좋은 영상은 학교가 아니라 전세계인들이 BTS 뮤비 보듯 봐야 합니다...

  75. ᄏᄏ

    ᄏᄏ

    6 개월 전

    솔직히 까놓고 얘기해서 대항해 시대편은 타 시리즈에 비해서 수준도 낮고 재미도 덜하고 흥미도 덜했음. 돈준다니까 급하게 대충 만든 느낌이 강함.

  76. YO HAN

    YO HAN

    6 개월 전

    스미고르PD님 덕분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꼭 다시 돌아오시길 기원합니다..안 돌아오시면 대머리!

  77. GUTIGOLD

    GUTIGOLD

    6 개월 전

    한 시즌 동안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 내년에 꼭꼭 다음 시즌으로 찾아오길 희망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78. 안Sang

    안Sang

    6 개월 전

    첨봤는대 넘 재밌내요. 서로다른 주제를 이렇게 믹싱하다니 ㅎ 학생들도 많이 봐야 할 영상 이내요

  79. hand18

    hand18

    6 개월 전

    엥 여기에 슈카형이 나오네?

  80. 1년반공짜유툽

    1년반공짜유툽

    6 개월 전

    대항해시대 덕분에 세계지도를 익혔지. 특히 유럽. 아.. 내 중딩시절...그립네 이스탄불 소금이나 금괴였나? 무역 꿀이었지 ㅋ

  81. 임강혁

    임강혁

    6 개월 전

    접기전에 인도에서 벨벳타임 직전에 벨벳 한번에 팔아서 욕 엄청 먹었던 기억이 나는군...

  82. Union DNA

    Union DNA

    6 개월 전

    슈카아재?

  83. Kim Young kyu

    Kim Young kyu

    6 개월 전

    주경철 교수님 부르면 대박 칠 듯

  84. Andrew Choi

    Andrew Choi

    6 개월 전

    슈카님을 여기서 볼 줄이야....

  85. 칼바람아조시

    칼바람아조시

    6 개월 전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다음 시즌 기다릴게요

  86. 엑스파워

    엑스파워

    6 개월 전

    아프리카금 유럽 유리구슬 왔다리 갔다리 최고남음

  87. mk zk

    mk zk

    6 개월 전

    참아 쫌

  88. 회오리88

    회오리88

    6 개월 전

    중학교 때 밤새워 가며 했던 게임이네요 ㅋ 세계지리 부도가 왜 필요한지 알게해준 게임이죠! 모든 항구의 특산물 가격 다 표시했었는데 ㄷㄷ

  89. 재신조

    재신조

    6 개월 전

    아니 근데 진짜 재밌음. 이거 재밌는거에 비해 의외로 조회수가 안나와서 늘 의아함 ㅋㅋㅋ

  90. KATO

    KATO

    6 개월 전

    대항해2가 명작이지!

  91. kim동글

    kim동글

    6 개월 전

    PD님 올 한해 고생 많으셨고 매 편마다 재미있어서 즐거웠습니다 ㅜㅜ

  92. 김군용

    김군용

    6 개월 전

    모험 특별편으로 대항해시대3 해줫으면...

  93. 형님폐하

    형님폐하

    6 개월 전

    알베자스가 초심자용이라니 겜알못이시네 ㅋㅋ

  94. 금앞에선

    금앞에선

    6 개월 전

    44층 던젼에만 않나왔어도, 절대 않했을 겁니다.

  95. Soulburst

    Soulburst

    6 개월 전

    맞아요. 대항해시대겜 하면서 사회과부도에 모든 지형에 글 남기면서 성적도 잘 올라갔어요 ..ㅎㅎ 뽕 ㅇㅈ

  96. Soulburst

    Soulburst

    6 개월 전

    추억 돋네요 ㅎㅎㅎㅎㅎㅎㅎ재밌게 잘봣습니다. 오리진 뽕 제대로 왔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97. 오동방통

    오동방통

    6 개월 전

    수고하시고 건강하세요.~~~~~ 독립채널 응원합니다.ㅋㅋ

  98. 리뷰어케니-종합리뷰TV

    리뷰어케니-종합리뷰TV

    6 개월 전

    게임야화 버블행 열차에 탑승해도 될까요? 티켓값은 얼마인가요? 오늘도 좋은 영상감사합니다.

  99. 이정민

    이정민

    6 개월 전

    이런게 필요했던건데~!!!! 슈카형이 개인방송만큼의 텐션이 아닌게 아쉽네요 ㅎㅎ

  100. M.K Cho

    M.K Cho

    6 개월 전

    24:20 순간 가슴이 웅장해졌다. ㄷㄷ

다음 것